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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마을소식

작성일 2005.07.01 조회수 3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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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5일제 근무에따른 토요일 민원업무안내
작성자 오달승

2005년 7월부터 토요휴무 전면 시행에따라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위해 토요일 처리가능 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⑴ 휴무 토요일 근무형태

     ① 민원봉사과 : 주민등록 등초본등 발급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인감, 호적등초본등은 시청에서 발급가능]   
     ② 환경보호과 : 생활폐기물 및 수질,대기오염신고 비상근무조 근무
     ③ 대민서비스 및 생활민원 부서 외 전면 휴무실시
     ④ 읍면동은 기존처럼 전면 휴무 실시 (재택당직자 민원응대)
     ⑤ 전면류무 제외 부서 : 민원봉사과, 환경보호과, 교통행정과, 수도과,
                                        생활환경사업소,시립도서관, 시립박물관

⑵ 각종 민원발급 서비스 제공

     ① 인터넷을 통한 민원 발급
          대상민원 :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 등본,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증명, 개별공시지가확인원, 건축물대장등본, 
                             농지원부등본, 장애인증명서, 모자가정증명서 등 8종
           인터넷 민원발급 서비스 사이트 : www.egov.go.kr

      ②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안내
            설치장소 : 원주시청 제1청사 민원봉사과 (당직실 옆)
           발급가능 민원 :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등본, 개별공시
                                     지가 확인원, 건설기계등록원부갑을, 자동차등
                                     록원부갑을,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의료급
                                     여증명서, 농지원부(원주시 지역만 행당), 
                                     병적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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