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정보공동이용 안내

행정정보공동이용이란?
국민들이 인·허가 등 각종 민원신청 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담당자가 전산망으로 정보를
조회·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

행정정보공동이용 예시

여권발급(변경) 민원신청 시 별도의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신청서만 작성하여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담당자가 여권발급(변경)에 필요한 각종 행정정보를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처리

여권발급(변경) 민원신청시 과거와 현재 비교

다만, 모든 민원신청에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아니므로 민원을 신청하기 전에, 행정정보 공동이용시스템(www.share.go.kr)나 정부24(www.gov.kr) 또는, 민원접수기관에 문의하셔서 민원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문의전화행정정보공동이용 콜센터 02-736-643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정보통신과
  • 최종수정일 2020.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