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작성일 2025.09.30
조회수 2313
| 국민신문고 및 정보공개청구 시스템 장애에 따른 민원 접수 및 처리 지연 안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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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가정보시스템 장애로 인해 국민신문고 및 정보공개청구 접속 및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 시스템 정상화 지연 -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정보공개포털(www.open.go.kr)을 통한 신규 민원 및 정보공개청구는 시스템 복구 시까지 불가능 - 처리 중인 민원 및 정보공개청구의 경우, 시스템 접속 불가로 인해 답변 및 처리 기간이 지연 또는 연장될 수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긴급 민원/정보공개청구 신청 방법: 아래 방법으로 민원 신청 가능 ※ 국민신문고(민원) - 방문 신청: 시청 민원실 또는 해당 민원 담당 부서에 직접 방문 - 우편 신청: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시청로 1, 원주시청 민원담당관실 우)26384 - 팩스 신청: 033-737-4503(원주시청 민원실) ※ 국민신문고(제안) - 방문 신청: 시청 2층 기획과 시정평가팀 직접 방문 - 우편 신청: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시청로 1, 원주시청 기획과 우)26384 - 팩스 신청: 033-737-4804(원주시청 기획과) - 전화 응대: 033-737-2173(원주시청 기획과) ※ 정보공개청구 - 방문 신청: 시청 5층 정보통신과 직접 방문 - 우편 신청: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시청로 1, 원주시청 정보통신과 우)26384 - 팩스 신청: 033-737-4808(원주시청 정보통신과) ▶ 기존 신청 민원/청구 처리 - 기존에 신청하신 민원 및 청구 건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싶으신 경우, 위 안내된 방법으로 다시 신청하여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겠습니다. ▶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시스템이 정상화되는 대로 신속히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넓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