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23.03.27 조회수 886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시, 역대 최대 규모“희망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개최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문의전화 033-737-3649
- 3. 30.(목) 10:00, 원주시 댄싱공연장 일원
- 1인당 9그루씩 선착순 무료 배부
- 장시간 기다리는 시민들을 위해 공연 진행 및 쉼터 조성

□ 원주시가 역대 최대 규모로 “희망나누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한다.

□ 원주시와 북부지방산림청은 제78회 식목일을 맞아 오는 30일 원주시 댄싱공연장 앞 젊음의 광장에서 “희망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공동 개최한다.

□ 시는 지난 2009년부터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해 매년 수천 그루의 나무를 무료로 나누어 주었으나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4년 만에 재개한다고 밝혔다.

□ 원주시 산림조합과 조경협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탄소흡수원으로써 미세먼지 저감 및 기후변화 대응에 큰 역할을 하는 나무를 시민들이 직접 심고 가꿀 수 있도록 함께 나눔으로써 나무와 숲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들의 선호도가 높은 대추나무, 매실나무, 복숭아나무, 자두나무, 살구나무 등 총 16,400여 본의 묘목을 1인당 9그루씩 선착순으로 무료 배부할 예정이다.

□ 특히, 올해는 시민들이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원주시립교향악단의 식전공연과 아랑고고장구, 풍물단, 색소폰 공연을 준비했다.

□ 아울러, 장시간 기다리는 시민들을 위해 의자 250개와 함께 쉼터도 마련했다.

□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나무를 심고 가꿔 나무의 가치와 숲의 소중함을 새롭게 인식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를 위해 나무식재를 지속적으로 이어가 도시 전체를 나무 동산으로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